작성일
2021.03.30
수정일
2021.03.30
작성자
치전원 관리자
조회수
679

김현철 원장 [2019.3-2021.2} 홈페이지 인사말


 

 


   치의학전문대학원장

                      김현철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치전원)은 1979년 문리과대학에 치의예과 설치와 함께 시작하였고, 작년에는 40주년이 되어 그 역사를 돌이켜 보고 미래를 다시 설계하였습니다.

 

최근 치전원은 구성원들 개개인 노력 및 대학원의 전략과 집중으로 상당한 내?외형적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교육부문에서는 첨단과학기술을 접목한 ‘Virtual Reality Simulator system’을 도입한 가상치의학실습실 개소를 시작으로 첨단디지털임상치의학의 아시아지역 메카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전국 치과대학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생학술경연대회’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을 뿐만 아니라, 발전된 연구 성과는 연송치의학대상,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의 수상자를 배출하였고, 대학 구성원들의 단합으로 7년 사업비 98억 규모의 ‘기초의과학선도연구센터(MRC: 치주질환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를 유치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Startup-10 연구시설 혁신사업과 함께 치의학 대표 통합연구소인 치의생명과학연구소를 출범하였으며, 혁신컬리지 사업에도 선정되어 국내외적으로 첨단 디지털치의학교육을 선도하는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치전원은 우리의 존재의 의미를 깊이 새기며 대학(PNU Dentistry)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슬로건(PNUD: Passion & Your Dream)과 워드마크 이미지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불혹의 장년을 지나면서, 더 이상은 지역거점국립대 치의학교육기관 혹은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안주하지 않고, 국제적인 선도 치의학교육연구기관으로 높은 인지도?평판도를 얻기 위해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Passion & Your Dream! 여러분 모두의 꿈이 우리의 꿈이고, 우리의 열정으로 여러분의 꿈, 우리의 꿈을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이룰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